2017.05.26. "생각하고 있는 부분"

2017. 5. 26. 23:20seitree_나무 앞/발자국

안녕하세요, 시희세이입니다.


세이트리에 많이 소홀하네요 ㅠㅠ 조금씩 해보려고는 하고 있습니다만.


요즘은 제가 그냥 일상적으로 하는 것들을 조금씩 올려볼까 하고 있어요


1. 일본 원서 e-book으로 보는 방법

이라거나


2. 트위터 관심있는 계정들 번역

이라거나


공식 홈들이라거나 저작권 문제가 복잡한 것들은

함부로 번역할 생각을 하기가 어렵지만

트위터라면 글만 가져와서 링크 표기하면

번역을 해도 괜찮은가, 싶어서요 :D

대부분 정보글일거고요.


저작권 참 어렵네요. 특히 인터넷 저작물은 너무 어려워요....

지키곤 싶은데 뭘 어떻게 해야 지켜지도 모르겠고

참... 번역을 해줘야 안 할 생각을 하지.... ㅠㅠ

홈피번역같은걸로 계약을 맺을 것도 아니고...

그렇게까지 관심갖고 여기저기 연락하고 빡세게 번역하고 그럴 것도 아니라서

애매하네요.

저작권 참 중요한데, 그런만큼 활용법도 밝힐 길도 많이 만들어졌음 좋겠습니다..



3. 노래방 신곡 리스트


이건 계속 할 것 같아요. 노래방을 가지 않을 날은 오지 않을 것 같아서.

들어오시는 분들은 대부분 검색해서 보고 그걸로 끝내시는 분들이겠죠?

저도 그랬으니까요. 댓글이 달리거나 하진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딱히 한 마디 감사를 원하는 건 아니지만

이렇게 찾아볼 만큼 관심이 있으신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쉬운 감은 조금 있네요.

언젠가는 생기겠죠.

블로그 자체를 많이 하지 않으니 바라기도 좀 멋쩍네요 ㅎㅎ




4. 애니를 안? 못? 보고 있어요.


정말 바쁘네요.

대신 만화책을 다시 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1번에 말했듯이 원서를 사서 보고있는데

방법을 찾는데 제가 오래 걸렸듯이

누군가는 찾고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방법을 올려볼까 싶어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고

누군가 다른 분이 이미 올리셨을 지도 모르겠지만 ㅎㅎ


일본 TV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어요.

근데 이건 아직 원활히 가능한 방도가 없는 모양이네요.

뭘 하든 돈이 만만치 않기도 해서!

얼른 졸업하고 취업을 해야지, 이런 생각이 가득드는 하루하루입니다.



5. 공부하는 내용들을 올려볼까


나름 이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고 있어요.

복습이라는 느낌으로.

근데 이건 과연 내가 할까....?



음.

날이 더워져 가네요

부디 이번 여름은 잘 버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